양궁 국가대표 2차 평가전서 최종 확정

순천시청 이은경, 자카르타 AG 대표 선발

양궁 국가대표 2차 평가전서 최종 확정

장혜진·김우진 등 남녀 4명 태극마크
 

지난 16일 충북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양궁장에서 열린 양궁 국가대표 2차 평가전에서 국가대표로 선발된 (사진 왼쪽부터) 장혜진(LH), 정다소미(현대백화점), 강채영(경희대), 이은경(순천시청) 선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시스

이은경(순천시청)이 오는 8월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처음으로 출전하게 됐다.

이은경은 지난 16일 충북 진천선수촌 양궁장에서 끝난 2018 리커브 국가대표 평가전에서 1·2차 합계 2위를 차지하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에 최종 선발됐다.

또한 리우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장혜진(LH)과 김우진(청주시청)도 태극마크를 달았다. 김우진과 장혜진은 1·2차 합계 각각 남녀 1위를 차지했다.

이들과 함께 남자부에서는 이우석(국군체육부대), 오진혁(현대제철), 임동현(청주시청), 여자부에서는 강채영(경희대), 정다소미(현대백화점)가 각각 아시안게임 출전권을 얻었다.

인천아시안게임 당시 정다소미와 단체전 금메달을 합작하고 개인전 은메달을 차지한 장혜진도 두 번째 아시안게임에서 첫 개인전 금메달을 노린다.

남자부에선 ‘터줏대감’ 임동현과 오진혁을 포함해 지난해 대표팀 최종 엔트리 4명 가운데 3명이 포함됐다. 지난해 국가대표에는 뽑혔으나 최종 엔트리 4명엔 들지 못했던 이우석이 새로 들어와 아시안게임에 함께 가게 됐다.

남녀 4명씩의 대표선수들은 오는 8월 다 함께 자카르타까지 가지만 메달을 위해서는 끊임없는 내부 경쟁이 기다리고 있다. 이번 평가전 결과와 아시안게임 전까지 세 차례의 월드컵 성적, 아시안게임 예선 성적까지를 합산해 개인전에 나설 남녀 각 2명과 단체전에 나설 각 3명을 결정한다.

이번 아시안게임부터는 혼성전 메달까지 추가돼 종합 배점에서 1등을 한 남녀 선수들은 최대 3관왕까지 노려볼 수 있다. 아시안게임 대표선수들은 김성훈 총감독의 지휘 아래 진천에서 휴식 없이 곧바로 소집 훈련을 이어간 후 오는 23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현대 양궁월드컵 1차 대회 출전을 위해 21일 출국할 예정이다.

/임문철 기자 35mm@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