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여수
여수 안심산유원지 ‘루지’ 테마파크 조성

여수 안심산유원지 ‘루지’ 테마파크 조성

시-㈜유심천온천리조트 MOU

12월까지 3만6천925㎡ 면적

루지트랙·테마파크 등 시설
 

여수
시는 18일 ㈜유심천온천리조트와 안심산유원지에 220억 원 규모의 루지 테마파크를 조성하는 투자협약을 체결했다./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 안심산유원지에 라이딩용 카트로 트랙을 내려오는 레포츠 ‘루지’를 즐길 수 있는 테마공원이 조성된다.

여수시는 18일 ㈜유심천온천리조트와 안심산유원지에 220억 원 규모의 루지 테마파크를 조성하는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주철현 여수시장과 김진호 ㈜유심천온천리조트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시장실에서 열렸다.


루지 테마파크는 소라 죽림 안심산유원지 부지 내 3만6천925㎡ 면적에 조성된다. 사업기간은 오는 6월부터 12월까지다.

주요 시설은 루지시설(트랙) 1.26㎞, 테마파크, 야외놀이시설, 야외수영장, 야외주차장 등이다.

루지는 특수 제작된 카트로 트랙을 내려오는 레포츠로 탑승자가 직접 방향과 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시는 루지 테마파크가 120명의 신규 고용을 창출하고 원도심 중심의 관광거점을 화양반도까지 확산하는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협약식에서 “여수를 대표하는 유원지로 조성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민 우선채용과 지역 생산품 우선 사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여수/백충화 기자 choong@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충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