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출마선언, 김경수 의원 드루킹 논란 정면 돌파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6ㆍ13 지방선거 경남지사 출마를 19일 공식 선언했다.

민주당원 댓글 조작 사건 주범 ‘드루킹’ 김모씨의 배후설이 확산되면서 불출마 가능성이 거론됐지만 결국 정면 돌파로 방향을 잡았다.

김경수 의원은 민주당이 줄곧 반대해 온 특검 수사에도 응하겠다며 국회 정상화를 촉구해 특검 도입이 향후 여야 협상의 물꼬를 트는 돌파구가 될지 주목된다.

김경수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저는 경남지사 선거에 출마를 선언하면서 정쟁 중단을 위한 신속한 수사를 촉구하고, 필요하다면 특검을 포함한 어떤 조사에도 당당하게 응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경남도청 앞에서 출마를 선언하겠다고 예고했지만 이번에는 아예 일정을 취소해 한때 불출마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기도 했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불출마를 포함해 여러 가지 가능성을 놓고 고민했다”면서 “이런 정쟁의 소용돌이 속에서 출마선언을 하는 게 경남을 위해 옳은가 많은 분들과 상의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저는 이 시간부터 당당하게 선거에 임하겠다”며 “바로 다시 경남으로 가서 한치의 흔들림 없이 선거를 치르겠다”고 말했다.

이로써 경남지사 선거는 부산ㆍ경남(PK) 공략의 선봉에 나선 김경수 의원과 자유한국당이 명운을 걸고 추대한 김태호 전 경남지사의 양자 구도로 확정됐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