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5월 한 달간 증도서 보물찾기 축제

소금밭·머드체험 등 프로그램 다양

버스한바퀴 주말 투어 상품 판매 중

전남 신안군의 보물섬으로 불리는 증도면에서 진짜 보물을 찾는 ‘슬로시티 보물찾기’ 축제가 5월 한 달간 열린다.

바다와 갯벌이 만든 삐비 세상이라는 부제로 5월 4일부터 27일까지 한 달여간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슬로시티 신안 전지역 확대를 기념하며 슬로시티위원회와 마을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주민주도형 축제이다.
<사진>

메인 프로그램인 ‘슬로시티 보물찾기’ 프로그램은 증도면 입구의 ‘관광 안내소’에서 보물섬 지도를 받고 증도의 관광지를 찾아다니며 미션을 수행하는 특별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보물이 숨겨진 증도의 각 장소를 방문해 보물지도에 스탬프를 찍고 미션을 수행하면 미션마다 다양한 보상이 주어지고 완주하면 마을에서 준비한 특별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또 소금밭체험, 머드체험 등 증도의 생태체험을 비롯해 찾아가는 영화관, 재활용 악기 공연, 청춘버스킹, 매직 퍼포먼스, 물고기체험 등 다양한 부대체험이 주말 집중 진행된다.

단체 여행 또는 버스 연계를 통해 쉽게 ‘보물찾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버스한바퀴 투어 상품’도 판매해 관광객들의 많은 이목을 끌고 있다.

신안군 관계자는 “5월 한 달은 증도가 가장 아름다운 계절이다”며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해 지역을 찾는 관광객이 즐기는 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안은 지난 4월 초 슬로시티 전 지역 확대 재인증을 받고 슬로시티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재도약의 기틀을 다지고 있다.

신안/박장균 기자 jkjh11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