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장, 권세도 후보 확정...주철현 시장 "경선 결과 수용"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경선결과 발표 순천시장 허석, 여수시장 권세도 최대 이변

24일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의 전남지역 기초단체장 결선결과 발표에서는 권세도 여수시장 후보와 허석 순천시장 후보가 현직 시장과의 경선에서 승리하며 최대 이변을 나았다.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의 여수시장 후보 경선 결과 경찰공무원 출신의 권세도 후보가 현 주철현 시장과의 경선에서 승리, 6.13 지방선거 민주당 여수시장 후보로 확정됐다.

권세도 여수시장 예비후보는 후보 경선에서 50.19%를 얻어 후보로 최종 확정됐다.

주철현 현 시장은 38.92%에 그쳤다. 김유화 예비후보는 19.93%를 얻었다. 

권세도 후보는 올해 60살로, 여수고등학교와 조선대학교 법학과를 나와 해남경찰서장과 서울 영등포경찰서장 등을 역임한 경찰 간부 출신이다.

현재 여수시장 선거에는 민주평화당 등 다른 정당에서는 후보자를 내세우지 못한 상태다.

한편 주철현 현 시장은 경선 결과를 수용하겠다는 입장을 즉각 발표, 시민과 당원의 뜻을 겸허이 수용하겠다, 고 밝혔다.

이날 순천시장 후보 경선에서는 허석 후보가 현 조충훈 시장과의 경선에서 승리했다.

순천시장 선거는 민주당 허석 후보와 민주평화당 이창용 전 순천시의원, 바른미래당 양효석 후보가 경쟁하게 됐다.

더불어민주당 전남지역 기초단체장 후보 경선 결과 명단

▲ 여수 권세도 ▲ 순천 허석 ▲ 나주 강인규 ▲ 담양 최형식 ▲ 구례 김순호

▲ 장흥 박병동 ▲ 강진 이승옥 ▲ 해남 이길운 ▲ 무안 정영덕 ▲ 함평 김성모

▲ 영광 김준성 ▲ 장성 윤시석 ▲ 진도 이동진 후보

▲ 광양 김재무 ▲ 곡성 유근기 ▲ 고흥 공영민 ▲ 보성 김철우 ▲ 화순 구충곤 

▲ 완도 신우철 ▲ 영암 전동평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