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블록체인 활용 지불 결제 서비스 제공”

자체 거래 플랫폼 등 사업 방향 제시

SK텔레콤은 블록체인을 활용한 지불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SK텔레콤 오세현<사진> 블록체인사업개발유닛장은 이날 서울 을지로 삼화빌딩에서 열린 ‘뉴 ICT 포럼’에서 “서비스 시기는 연말 정도로 생각하고 있다”며 “고객 편의성 극대화에 중점을 두고 스마트폰에서 고객이 멤버십 등 할인 정보를 한 눈에 보고, 선택해서 결제하는 구조를 구상 중”이라고 밝혔다.

오 유닛장은 “블록체인을 이용하면 모든 은행계좌나 신용카드, 마일리지 등의 금융·비금융 자산과 암호화폐 등을 하나로 관리할 수 있고,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지불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디지털 공공 장부로 불리는 블록체인은 데이터를 일종의 묶음(block) 형식으로 분산·저장해 거래에 참여하는 사람들과 공유한다. 중앙집중형 시스템이 아니므로 해킹과 위·변조 위험이 적고, 제3의 중개기관 없이도 거래가 가능하다.

SK텔레콤은 ‘고객에게 신뢰받는 블록체인 거래 플랫폼’을 목표로 디지털 실명제로 인터넷 신뢰 기반 마련, 지불 편의성 제고, 블록체인 거래 플랫폼 신뢰도 확보를 3대 사업 방향으로 제시했다.

오세현 유닛장은 “블록체인을 통해 거래의 대상과 참여자가 확장된 새로운 개념의 거래 플랫폼을 지향할 계획”이라며 “지불 결제는 외부가 아닌 자체 플랫폼으로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