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 고양시장 민주당 경기도당 공천 경선 "재심요구" 

은수미-성남시장 단수 공천, 요영록 김포시장 컷오프 등 공천 발표

더불어민주당 최성 고양시장이 6.13 지방선거 에서 민주당의 공천을 받지 못한 것과 관련해 재심절차를 밟겠다고 26일 밝혔다.

재선인 최 시장은 이날 민주당 경기도당 공직선거 후보자추천 관리위원회 발표 이후 보도자료를 내고 "민주당은 제1 공천원칙으로 청렴성과 도덕성, 그리고 후보 경쟁력을 중심으로 한 시스템 공천을 강조해왔다"며 "이런 관점에서 본다면 그동안 고양시장 후보 여론조사에 있어 타 후보에 비해 압도적인 경쟁력을 지니고 있을 뿐 아니라 청렴성과 도덕성에 있어서도 전혀 하자가 없는 저를 배제한 것을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밝혔다.

최상 고양시장은 "유력 국회의원을 중심으로 지난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 출마 이후부터 '최성 시장 죽이기 프로젝트'가 오랫동안 진행돼 왔고 "이 과정에서 여러가지 불법과 편법, 불공정 사례는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심각했다"고 덧붙였다.

최 시장은 "그래도 당에 대한 희망을 갖고 인내하고 또 인내했지만 공심위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사유로 저를 공천배제키로 한 이상 추미애 당대표를 비롯해 당의 공정성과 개혁성을 신뢰하면서, 당이 보장하는 공정하고 투명한 공천 재심절차를 거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위원장 윤호중)는 이날 오전 6·13 지방선거 경기도 기초단체장 후보자 및 경선 후보자 명단을 발표했다.

성남시장 후보로는 은수미 전 대통령비서실 여성가족비서관이 단수 추천한 가운데 고양시장 공천에서 재선의 최성 시장과 유영록 김포시장을 컷오프 시켜 충격을 주었다.

고양시장 경선후보로는 김영환·김유임·박윤희·이재준 등 4명을 확정, 김포시장 경선에는 정왕룡, 정하영, 조승현, 피광성 등 4인 경선을 확정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