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맘 놓고 쇼핑 하세요”

롯데百 광주점, 임산부 발렛 서비스

육아맘 전용 커뮤니티 라운지 신설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유아 동반 고객전용 커뮤니티공간인 ‘가드닝 라운지’를 신설, 운영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광주점 제공


유통업계가 아이를 키우는 엄마와 임산부에게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맘심(Mom心)’ 잡기에 나섰다.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거동이 불편한 임산부 고객을 위한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방문하는 모든 임산부들은 1층 후문 주차장에서 발렛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임산부 우선 엘리베이터도 운영 중이다.

아이와 동반 방문을 하는 고객들을 위한 차별화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다. 유모차를 가지고 오는 고객들을 위해 지하 3층 주차장에 주차 공간이 40cm정도 넓은 유모차 전용 주차공간을 마련했다. 지하1층 안내데스크에서는 최고급 스토케 유모차를 대여하고 있다. 특히 4층 유아동반 고객 전용 커뮤니티공간인 ‘가드닝라운지’를 신설해 육아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우수고객 전용 MVG 라운지에서도 아이 전용 공간을 마련해 유아용 책상, 캐릭터 쿠션을 비치하고 유모차 전용 장난감, 미아 방지 팔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아동 전용 서점인 아람북스와 레고숍을 운영하고 있다.

박소성 롯데백화점 광주점 고객지원실장은 “온·오프라인에서 고객들이 직접 제시한 의견을 반영해 육아맘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육아에 지친 엄마들이 편하게 쇼핑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아리 기자 ha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