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탁구 단일팀, 세계선수권 4강 한일전

4일 오후 6시 남북 여자 탁구 단일팀-일본과 준결승

여자 탁구 단일티 "KOREA팀"이 세계선수권대회 4강에서 일본과 결승행을 다투게 됐다.

스웨덴 할름스타드에서 열리고 있는 2018 세계선수권대회(단체전)에서 전격적으로 단일팀을 구성키로 합의한 남북 여자 탁구 대표팀 선수들이 3일(현지시간) 취재진을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7년 만에 남북 단일팀을 구성한 남북 여자 탁구 단일팀 'KOREA팀'이 3일(한국시간) 스웨덴 할름스타드에서 열린 세계선수권대회(단체전) 8강 남북 대결 직전 전격적으로 단일팀 구성에 합의한 가운데 단일팀은 준결승에서 일본과 겨릉행을 다투게 됐다.

일본은 이날 우크라이나와의 8강 경기에서 3-0 완승을 하고 준결승에 진출했다.

이로써 남북 여자 탁구 단일팀은 4일 오후 6시(현지 시간 오전 11시) 할름스타드 아레나에서 일본과 준결승 대결을 벌이게 됐다.

사상 첫 단일팀이 성사됐던 1991년 지바 세계선수권 때는 현정화와 북한의 이분희 선수 등이 호흡을 맞춘 코리아팀이 결승에서 세계 최강 중국을 물리치고 금메달을 획득했다.

이번 남북 단일팀은 한국의 전지희, 유은총(이상 포스코에너지), 서효원(한국마사회), 양하은(대한항공), 김지호(삼성생명) 등 5명, 북한의는 김송이, 김남해, 차효심, 최현화 등 4명을 포함해 총 9명으로 구성됐다. 

3-4위전이 없어 이미 동메달을 확보한 단일팀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때 단일팀을 구성했던 여자아이스하키팀을 준용해 'KOREA'로 출전한다.

시상식에서는 남북이 국가 연주와 국기 게양을 한 번씩 하기로 했다. 

선수 9명이 모두 메달을 받게 되며, 유니폼을 제작 시간이 없어 기존 개별 복장으로 경기에 나서기로 했다.

다만 경기에 뛰는 선수는 3명이기 때문에 남북이 최상의 기량을 갖춘 선수를 선발해야 한다. 

한국의 안재형 감독과 북한의 김진명 감독이 경기에 내보낼 선수 3명을 뽑기 위해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