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연합, 삼성이 지원...MBC 스트레이트 

MBC 스트레이트, 일요일 밤 11시 5분 방송

MBC TV 탐사보도 프로그램 '스트레이트'는 6일 방송에서 삼성이 보수단체 어버이연합 등을 후원한 사실을 밝히겠다고 예고했다.

MBC 스트레이트

이명박 정권 시절인 2009년, 국가정보원은 어버이연합에 국정원 사업에 협조하라는 은밀한 제안을 했다.

이후 어버이연합은 국정원으로부터 자금 지원을 받으며 진보 진영에 대한 공격에 앞장섰다.

국정원 직원은 법정에서 추선희 어버이연합 사무총장에게 다달이 200만~500만원의 ‘협조망비’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어버이연합이 시위에 나설 때마다 수백만~천만원 대에 이르는 현금 뭉치도 국정원으로부터 은밀히 전달됐다.

그러나 어버이연합에 돈을 댄 곳은 국정원뿐만이 아니었다고 제작진은 강조했다.

제작진은 취재 결과 삼성이 2013년 11월 전국경제인연합회를 통해 어버이연합에 8천만원을 지원하는 등 보수단체에 뭉칫돈을 댄 사실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삼성 미래전략실은 국정원, 청와대 담당자, 전경련 간부의 비밀회의를 수차례에 걸쳐 주선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한다.

전경련이 보수단체 자금 지원에 난색을 보일 때마다 삼성은 전경련을 움직여 자금 지원을 하게 했고, 결국 삼성 돈이 전경련을 통해 우회 지원된 것이라고 제작진은 설명했다.

취재 과정에서는 보수단체 브레인 역할을 한 단체를 사실상 삼성이 만들었다는 보수단체 원로 증언까지 확보했다.

삼성은 ‘스트레이트’ 취재진의 질문에 아무런 대답도 내놓지 않고 있다.

'스트레이트'는 주진우 기자와 배우 김의성이 진행하고 MBC 기자 7명이 주요 이슈를 심층 취재하는 방식의 탐사보도 프로그램으로 이날 밤 오후 11시 5분 방송된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