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용, 프로야구 "최고령 세이브"...KIA 타이거즈 역전승

프로야구 순위, SK-두산 공동 선두, 롯데 3연승 기아 타이거즈와 공동 4위

기아 임창용이 KBO리그 역대 최고령 세이브 기록을 새우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임창용은 13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삼성과의 원정 경기에서 8-7로 앞선 9회 마운드에 올라 1이닝 무실점을 기록하며 세이브를 기록했다.

임창용의 세이브는 최영필(2016년 4월 12일 문학 SK전)을 제치고 역대 최고령 세이브(41세 11개월 10일)를 기록하게 됐다. 

임창용

이날 KIA 타이거즈는 4점 차를 뒤집고 삼성 라이온즈에게 역전승을 거뒀다.

삼성이 1회 선취점을 먼저 냈지만, 3회 최형우의 스리런으로 KIA가 역전했다.  

삼성은 다음 이닝 6점을 내는 빅이닝을 만들며 다시 경기를 뒤집었다.

5회 안치홍의 투런, 6회 이명기의 적시타로 차분히 따라붙었고, 7회 최형우의 솔로포로 동점을 만들었다.

8회 버나디나의 적시타가 결승타가 됐다.

9회 마무리 임창용이 1이닝 무실점 세이브를 기록하며 최영필(만 41세 10개월 30일)이 가지고 있던 최고령 세이브 기록을 갱신했다.

KIA 선발 헥터 노에시는 3이닝 7실점(6자책)으로 무너졌다. 삼성 선발 김대우는 3이닝 3실점을 기록했다.

한편 1위를 질주하던 두산 베어스가 시즌 처음으로 3연패를 당한 가운데 SK 와이번스는 LG 트윈스를 대파하고 3연승 보름 만에 두산과 공동 선두로 올라섰다.

롯데 자이언츠도 kt wiz를 3-1로 꺾고 3연승을 달리며 프로야구 순위에서 기아 타이거즈와 함께 공동 4위에 올랐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