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월드컵, 2018 러시아 월드컵 한국 축구 대표팀 예비명단

손흥민-기성용-문선민-오반석 발탁

신태용 감독이 2018 러시아 월드컵 본선 출전 선수 명단 28명의 예비 명단을 발표했다.

◇ 2018 러시아월드컵 출전 선수 명단

▲ 골키퍼 김승규(빗셀 고베)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조현우(대구)

▲ 수비수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권경원(텐진 콴잔) 장현수(FC도쿄) 정승현(사간도스) 윤영선(성남) 오반석(제주) 김진수 이용(이상 전북) 김민우 홍철(이상 상주) 박주호(울산) 고요한(FC서울)

▲ 미드필더 기성용(스완지시티) 이청용(크리스털 팰리스)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권창훈(디종) 이승우(베로나) 정우영(빗셀 고베) 이재성(전북) 문선민(인천) 주세종(아산)

▲ 공격수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황희찬(잘츠부르크) 이근호(강원) 김신욱(전북)

신태용 감독은 14일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월드컵 대표팀 예비 명단을 발표했다.

기성용(스완지시티)과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예상대로 들어갔고, 이승우(베로나), 문선민(인천), 오반석(제주)이 깜짝 발탁됐다.

이승우는 지난 6일 이탈리아 밀라노 주세페 메아짜 경기장에서 열린 세리에A 36라운드 원정경기(1대 4 패)에서 AC밀란을 상대로 데뷔골을 터뜨렸다. 최근 출전 시간을 늘리며 감각을 끌어올리고 있다.

제주유나이티드(이하 제주)의 수비수 오반석과 인천유나이티드(대표이사) 간판 공격수 문선민(25)이 대표팀에 깜짝 발탁됐다.

러시아로 동행할 선수는 23명. 예비 명단에서 5명은 탈락한다.

신태용 감독은 선수의 몸 상태를 마지막으로 점검하고 부상 등의 변수를 고려하기 위해 예비 명단을 우선 구성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