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순천
순천시 보건소, 대학생 대상 게이트키퍼 교육
순천시 보건소, 대학생 게이트키퍼 교육

청암대 재학생 250명 대상

순천
전남 순천시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최근 청암대학교에서 대학생 250명을 대상으로 게이트키퍼 양성교육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

이날 교육은 보건복지부 자살예방 인증프로그램인‘안녕하십니까’를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교육 수료자는 순천시의 생명사랑 지킴이로 활동하게 된다.

게이트키퍼(Gate-Keeper)란? 자살 위험성이 높은 대상자를 조기에 발견해 전문기관의 상담 및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중간에서 연결해 주거나, 자살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을 담당하는 사람을 지칭한다.

우리나라는 2000년대 이후 OECD회원국 중 자살률 1위를 기록해 국가적 차원의 자살예방 정책이 요구돼 왔으며 이에 자살예방법을 도입하고 시행함으로써 이미 선진국에서 효과가 입증된 게이트키퍼 양성사업을 하도록 했다.

순천시는 올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게이트키퍼 교육을 실시해 778명의 생명사랑 지킴이를 양성했으며 게이트키퍼 2천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으로 소방, 우정, 행정 공무원 대상 생명사랑지킴이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며 시민의 생명을 지키는 일에 공무원이 앞장설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순천시 보건소 김윤자 소장은 “순천시의 자살률을 낮추기 위해 자살예방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으며 게이트키퍼교육을 통해 자살예방·생명존중문화가 장착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순천/김현수 기자 khs@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