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장학금, 한국장학재단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 시작...대상 및 지원 자격

국가장학금 대상, 재입학·재학생·복학생...오는 6월 15일까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http://www.kosaf.go.kr/

한국장학재단이 오늘(17일)부터 오는 6월15일까지 2018년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을 시작했다.

이번 국가장학금 신청은 신입, 편입, 재입학, 재학생 복학생 등 모든 학적이 가능하나 재학생은 원칙적으로 1차 기간에만 국가장학금 신청이 가능하고 2차 신청은 제한된다.  

국가장학금은 정부의 장학금 지원정책이다.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하고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소득 8분위(연 환산소득 6703만원) 이하가 지원 대상이다. 재단은 신청자 가구의 소득·재산을 조사 후 그 규모에 따라 장학금을 차등 지급한다. 

국가장학금은 ▲정해진 금액을 지원하는 1유형 ▲장학금 확충 등 대학 자체 노력과 연계해 지원하는 2유형 등이 있다.  

1유형 수령 자격은 ▲직전 학기 12학점 이상 이수 ▲평균 성적 B(100점 환산 시 80점) 이상 취득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2유형은 학교에 따라 지급이 어려울 수도 있다. ‘정부재정지원제한대학 및 정부재정지원재한대학 평가’에 미참여한 학교의 신입생은 국가장학금 2유형 지원에서 제외된다

1차 신청을 하면 등록금 고지서 상에서 국가장학금이 우선 감면되기 때문에 학생·학부모의 목돈 마련 부담이 줄어든다.  

2학기 소득인정액 재조사를 신청한 경우 다음달 19일 오후 6시까지 소득 심사를 위한 서류 제출과 본인·가구원의 정보 제공 동의를 완료해야 한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http://www.kosaf.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