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채빛 갚으려고"'…'강도·차량털이·절도' 저지른 2명 구속

 

광주 북부경찰서는 60대 여성을 때려 가방을 빼앗아 달아나는 등 강도와 차량털이를 한 혐의(강도 상해 등)로 구모(35)씨와 장모(35)씨를 구속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 14일 오전 4시 55분께 광주 북구 두암동 한 골목길에서 출근하던 A(60·여)씨를 뒤에서 밀어 폭행해 넘어뜨린 뒤 현금 60만원과 통장 등이 들어있던 핸드백을 빼앗아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넘어진 충격으로 약 2주간의 치료를 해야 하는 상처를 입었다. 

경찰조사결과 장씨는 도주로에 차량을 세워놓고 대기하다가 구씨가 가방을 탈취해오면 태워 달아난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은 고향친구사이로 대전에서 훔친 차에다 전북 전주의 한 중고차 매매단지에서 훔친 번호파을 다는 수법으로 경찰의 추적을 따돌렸다. 

경찰은 이들이 전북 익산에 훔친 차량을 세워두고, 범행하기 위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때만 이 차량을 이용한다는 사실을 파악하고 차량 옆에서 잠복근무를 펼친 끝에 구씨 등을 붙잡았다.

강도상해 등 전과만 10건 이상인 구씨 등은 경찰조사 과정에서 군산·익산·대전 등에서 차량털이 50여건, 주택침입 절도 2건 등 범죄를 저질렀다고 추가로 자백했다.

경찰은 "이들은 각각 4천∼5천만원씩 사채에 시달려 빚을 갚으려고 함께 범행을 모의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설명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