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일고,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광주일고 역전...재역전

광주일고-북일고에 6대5 승, 16강전 25일 오후 3시30분 제물포고-광주일고 

광주일고가 역전, 재역전 끝에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16강에 진출했다.

광주일고는 제72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 2회전에서 북일고를 9회 재역전하면서 16강전에 진출했다.

북일고는 1회전에서 광주 동성고에 7대3으로 승리하며 2회전에 진출, 광주일고는 1회전을 부전승으로 진출했다.

황금사자기 고교야구대회 홈페이지

이날 광주일고는 KIA 정회열 수석코치의 아들 정해영(2학년)이, 북일고는 신경현 전 한화 배터리 코치(현 북일고 코치)의 아들 신지후(2학년)가 출전, 관심을 모았다. 이날 정회열 수석코치도 경기장을 직접 찾아 아들을 응원했다.

승부는 치열했다. 마지막까지 결과를 알 수 없는 접전이 펼쳐졌다.

광주일고가 1회 3점 2회 1점을 획득하며 경기 초반 4-0으로 앞서 나갔다.

북일고의 추격도 만만치 않았다. 3회 1점 8회 2점을 획득하며 추격했다.  

3-4로 뒤진 9회초 북일고의 마지막 공격. 마운드에는 광주일고 정해영이 있었다. 북일고 타자들의 집중력이 더 뛰어났다.

1사 1, 3루에서 고승민이 동점을 만드는 우월 2루타를 때렸고, 계속된 1사 만루에서는 박준석이 중견수 희생플라이를 쳐 경기를 5대4로 뒤집었다.

9회말 광주일고의 마지막 공격이 시작됐다

7회부터 등판한 북일고 신지후는 첫 타자를 아웃시킨 뒤 갑자기 제구가 흔들렸다. 9번 타자 이현민의 헬멧을 맞힌 뒤 1번 유장혁과 2번 박시원에게 연속 볼넷을 허용해 1사 만루 위기를 맞았다.

그리고 정도웅 타석 때 누구도 예상치 못한 끝내기 폭투가 나왔다. 공이 포수 뒤로 빠진 틈을 타 2명의 주자가 홈을 밟으며 경기는 광주일고의 6-5 승리로 끝났다.

광주일고는 극적으로 16강에 진출했다.  

광주일고는 25일 오후3시30분 제물포고와 8강 진출을 다툰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