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향 따라 떠나는 펀(fun)펀(fun) 사이언스”

26일 곡성섬진강천문대서 과학체험행사

전남 곡성군은 제8회 곡성세계장미축제을 맞아 오는 26일 오후 1시부터 천문대 가족단위 방문객을 대상으로 과학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천문학습을 통한 호기심과 탐구심 배양을 위해 ‘장미향 따라 떠나는 펀(fun)펀(fun)한 사이언스 행사’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의 참가대상은 곡성섬진강천문대를 방문하는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고, 행사 참가비는 무료이며 과학체험 키트는 선착순 배포된다.

행사의 주요내용은 카드 보드를 제작한 후 가상현실 체험을 해 보는 ‘신기한 가상현실(VR) 체험’과 물감의 표면장력을 이용한 색깔막 공예품을 만들어보는 ‘알록달록 색깔막’, 레진아트를 이용해 나만의 우주를 만들어 보는 ‘극저온의 세계’, 3D펜의 원리를 이해하고 캐릭터를 제작해 보는 ‘3펜의 입체 세상’ 등 다양한 실생활 과학현상이론에 대한 직접 체험이다.
<사진>

이번 행사는 가족구성원과 함께하는 과학적 탐구활동을 통해 유대감을 더욱 돈독히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

곡성군 관계자는 “곡성섬진강천문대에서는 섬진강변의 깨끗한 자연 환경적 요인으로 타 지역보다 정밀도와 선명도가 뛰어난 천문 관측이 되며, 제8회 곡성세계장미축제기간 동안 곡성기차마을의 다양한 볼거리, 봄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는 곡성의 자연경관과 레일바이크 등 곡성의 여러 관광지도 함께 이용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곡성섬진강천문대 홈페이지(http://star.gokse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기타문의는 천문대 전화 (061-363-8528)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가 된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