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민주 경선서 제기한 고소·고발 취하

“통합과 소통을 통해 광주르네상스 시대 열겠다”

이용섭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
이용섭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예비후보가 경선과정에서 제기된 고소·고발 건에 대해 조건 없이 취하하기로 했다.

이용섭 후보는 지난 21일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이 후보 선거대책본부 김옥조 대변인이 대독한 성명서를 통해 “통합과 소통을 통해 광주르네상스 시대를 열겠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고소·고발 취하는 광주가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발전하기 위해 광주시민의 역량을 결집하고 지역사회가 분열 없는 통합을 이루기 위한 대의적 판단에 따른 결정이다”며 “그동안 낮은 자세와 겸손한 마음으로 모두를 아우르는 용광로 선대위를 구성하겠다고 여러 차례 공언했고 이런 약속을 실천하기 위한 것이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어 “광주지역사회의 통합과 원활한 소통은 시대의 요구이며 광주발전을 위해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당면과제이다”며 “우리 광주가 언제부터인가 분열과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데 이는 제가 꿈꾸는 광주르네상스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반드시 해결돼야 할 선결과제이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저는 시장이 된다면 저를 도와주지 않는 분들까지도 모두 포용하고 소통하면서 시정을 운영할 것이다”며 “남은 선거기간동안에도 비방 등 네거티브는 철저하게 배격하고 정책선거를 통해 이번 선거가 광주를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우뚝 세우는 초석을 마련하는 시민축제의 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후보 측은 민주당 광주시장 경선 과정에서 전두환 정권 청와대 근무 경력과 관련해 엉뚱한 사진을 단체 카카오톡에 올린 혐의(명예훼손)로 김모 변호사를 고발하는 등 모두 3건의 고소·고발을 했다. 하지만 다른 후보들 측에서 제기한 당원 명부 유출 사건 등은 현재 검찰과 경찰이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노정훈 기자 hun7334@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