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요금제 개편…“4만원대 데이터 무제한”

KT가 요금제 전면 개편을 통해 LG유플러스와 무제한 데이터 요금 경쟁을 벌이고 있다.

KT는 30일 서울 광화문 KT 스퀘어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규 LTE 요금제 4종을 출시하고 로밍 요금제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KT 요금제 개편은 2015년 5월 데이터 선택 요금제를 처음 선보인 이후 3년 만이다.

30일 오전 서울 광화문 KT 스퀘어에서 열린 신규 요금제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데이터온·로밍온 요금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KT]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부사장)은 “KT는 3년 전 데이터 선택 요금제를 출시해 데이터 요금제 경쟁 시대를 열었다”며 “이번 요금제는 용량을 선택하는 시대에서 속도를 선택하는 시대로 패러다임을 전환한 것”이라고 말했다.

KT 신규 요금제는 데이터 차단 없는 ‘데이터온(ON)’ 요금제 3종과 저가 요금제 이용자를 위한 ‘LTE 베이직’ 1종이다.

유·무선 음성통화와 문자는 기존 데이터 선택 요금제와 마찬가지로 기본으로 제공한다.

데이터온 요금제는 ▲톡(월 4만9000원·데이터 3GB) ▲비디오(월 6만9000원·데이터 100GB) ▲프리미엄(월 8만9000원·데이터 무제한) 등으로 구성됐다. 프리미엄과 비디오 가입자에게는 KT 멤버십 VIP 등급을 부여한다.

저가 요금제 이용자를 위한 LTE 베이직 요금제는 월 3만3000원에 데이터 1GB와 쓰고 남은 데이터를 다음 달로 이월하거나 다음 달 데이터를 미리 당겨 쓸 수 있는 ‘밀당’ 서비스를 제공한다.

25% 요금할인을 적용할 경우 월 요금은 2만4000원대로 정부가 추진 중인 보편요금제(월 2만원대에 데이터 1GB, 음성통화 200분 이상)에 준한다는 게 KT 측의 설명이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