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태용 감독, 2018 러시아 월드컵 스웨덴전 모의고사 

한국-세네갈 평가전...0-2 패, 김신욱 자책골, 이용 부상

한국 러시아 월드컵 축구 대표팀이 2018 러시아 월드컵 첫 상대인 스웨덴전을 대비한 세네갈과의 비공개 평가전에서 0대2로 패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12일(한국시간) 오스트리아 그뢰디히 다스골트베르크 슈타디온에서 열린 세네갈과의 비공개 평가전에서 후반에만 두 골을 허용하며 0-2로 졌다.

이날 평가전은 전력 노출을 꺼려 양국 합의로 A매치 평가전을 관중과 미디어 없이 전면 비공개로 진행됐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7위로 월드컵 본선 진출국인 세네갈은 한국(57위)보다 30계단이 높은 아프리카의 강호답게 한국을 압도했다.

한국은 또 세네갈과 역대 A매치 상대전적에서는 1승 1무 2패가 됐다.

한국은 황희찬(잘츠부르크)이 허벅지 부상 여파로 결장하면서 장신 공격수 김신욱과 에이스 손흥민(토트넘) 투톱을 가동했다.

좌우 날개로는 이승우(엘라스 베로나)와 이재성(전북)이 배치됐고, '캡틴' 기성용(스완지시티)과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이 중앙 미드필더 듀오로 호흡을 맞췄다. 볼리비아전에 나섰던 정우영(빗셀 고베) 대신 구자철이 오랜만에 선발 출격했다.

포백 수비라인은 왼쪽부터 김민우(상주)-김영권(광저우)-장현수(FC도쿄)-이용(전북)이 선발 출전했다.

골키퍼는 조현우(대구)가 골문을 지켰다.

우리 대표팀은 전반을 0-0으로 마무리 했지만 후반 10분 우리 골지역 혼전 상황에서 김신욱이 헤딩으로 걷어내려던 것이 그대로 골문 안으로 빨려들어가 자책골이 됐다.

반격에 나선 한국은 만회 골을 노렸지만 후반 32분 코나테에 페널티킥으로 한 골을 더 내줬다.

9일간의 오스트리아 전훈을 마무리한 대표팀은 한국 시간으로 12일 밤 러시아 내 베이스캠프인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입성한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