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민선7기 군정구호·군정방침 공모

전남 완도군은 군민의 군정 참여기회 확대를 통한 군민행복시대를 실현하기 위해 ‘민선7기 군정구호·군정방침’을 공모한다고 14일 밝혔다.<사진>

이번 공모는 완도군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4일부터 22일까지 완도군 홈페이지(http://www.wando.go.kr/)에 게재된 공고문의 응모신청서를 참조해 온라인 또는 우편으로 해당부서인 기획예산실로 제출하면 된다.

군정구호는 군민 소통과 화합을 기조로 군민행복시대 실현의 뜻이 함축적으로 표현되고, 이번 6.13 지방선거에서 재선에 성공한 신우철 군수의 공약사항과 실천의지가 포함된 미래지향적이며 역동적인 15자 이내의 문구이어야 한다.

군정방침은 해양헬스케어 산업의 선도 지자체로서 미래완도의 지속 발전이 가능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민선7기 군정 분야별 역점 추진사항을 담아 4~5개 분야에, 문장 당 10자 이내로 작성하면 된다.

군은 접수된 작품의 심사과정을 거쳐 오는 26일 홈페이지를 통해 당선작을 발표할 계획이며, 채택된 우수 공모작에 대해서는 최우수상 1명에게 50만원, 우수상 1명 30만원, 장려상 1명 20만원의 시상금을 각각 수여할 예정이다.

한편, 민선6기 완도군의 군정구호는 ‘모두가 행복한 희망완도’이며, 군정방침은 ‘소통의 화합행정’, ‘활기찬 지역경제’, ‘따뜻한 복지사회’, ‘고품격 문화관광’, ‘깨끗한 청정환경’ 이다.

완도/김동관 기자 kdg@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