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중흥2동, 간뎃골 영화제 준비 박차

30일까지 시나리오 공모·주민배우 모집

광주광역시 북구 중흥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오는 10월 개최하는 ‘제3회 간뎃골 영화제’ 시나리오 공모와 주민배우 모집에 나선다.

‘간뎃골’은 지리적으로 광주 북구의 한가운데 위치한 중흥동 일대를 의미하는 옛 지명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간뎃골 영화제’는 마을의 모습과 동네 주민들의 생활을 담은 이야기로 주민들이 직접 배우로 나서 마을영화로 제작 상영하고 있다.

중흥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제3회 간뎃골 영화제’ 개최를 위해 오는 30일까지 시나리오 공모와 함께 주민배우를 모집한다.

시나리오 공모는 주민들의 인생경험과 관련해 복닥복닥 사람사는 이야기, 동네 명물 이야기, 주변에서 일어나는 따뜻하고 재미있는 이야기 등 A4 1~2장 분량의 자유로운 소재 및 사연이 대상이다.

당선작은 영화제작사 필름에이지에서 2~30분 분량의 영화 시나리오로 제작할 예정이다. 시나리오는 직접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mar7867@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또한 주민배우는 북구에 거주하는 주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중흥2동 주민센터로 직접 방문 또는 전화접수(062-410-8614) 하면 된다.

이번 영화는 ‘불림소리’, ‘광인’ 등 다수의 독립 장·단편영화를 제작한 윤수안 광주독립영화감독이 연출을 맡아 오는 6월부터 마을에서 일어나는 희로애락의 생생한 모습과 사연들을 중흥2동 일원 주택가 등 동네의 특성이 잘 묻어난 곳에서 촬영할 계획이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주민들이 직접 배우로 참여해 제작하는 이번 마을영화는 현재의 중흥2동 모습을 영상으로 생생하게 기록하는 매우 의미있는 작업”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삶의 공간인 동네를 무대로 북구를 대표하는 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