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목포지역위, 목포발전 자정 결의대회

우기종 위원장·김종식 시장 당선인 등 20여명 참석

더민주당 목포지역위원회는 18일 6·13지방선거에서 당선 축하를 겸한 목포발전 자정 결의대회를 가졌다./더민주당 목포지역위원회 제공
더불어민주당 목포시지역위원회는 18일 당선인 자정 결의대회를 열고 목포발전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이날 더민주당 목포지역위에서 열린 ‘더민주당 목포시장·도의원·시의원 당선인 목포발전 결의대회’는 우기종 목포지역위원장, 김종식 목포시장 당선인 등 6·13 지방선거 당선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앞서 더민주당 목포지역위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목포시장, 도의원 5명, 목포시의원 14명(비례 2명) 당선인을 배출하면서 목포시의회 원내 제1당에 올랐다.

이에 우기종 위원장은 지방선거 승리를 축하하면서도 당선인들에게 “목포시민들의 뜻을 받들어 목포발전에 진력할 것”을 강조했다.

우 위원장은 “당선된 여러분에게 축하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선거를 겪으면서 우려도 굉장히 컸지만, 목포시 유권자들께서 현명한 판단으로 민주당에 성원을 보내주셨다”고 말했다.

이어 우 위원장은 “목포시민들이 기대와 함께 걱정도 많이 하고 계신다. 젊은 의원들임에도 과거와 달리 과연 다르구나 하는 모습을 꼭 보여 드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부주·부흥·신흥동 선거구의 박 용 당선인은 “초선인 만큼 초심 잃지 않고 목포 시민만 바라보고 열심히 하겠다”며 “목포발전의 밀알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당선인들은 ‘지방선거 민심을 받들어 혁신과 변화로 더불어 성장을 이룩하고 양극화와 경제적 불평등을 해소하며, 안전한 사회와 새로운 목포를 만들어 가겠다’는 내용의 당선인 자정 결의문을 채택했다.

목포/김정길 기자 kj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