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협력사와 안전실천 결의대회

“표준준수 마인드 제고로 미래 경쟁력 확보”
 

김학동 광양제철소장을 비롯한 계층별 대표 4명이 100% 표준준수 실천다짐 선서와 결의다짐 구호를 제창하고 있다. /광양제철소 제공

포스코 광양제철소(소장 김학동)는 19일 100년 기업 도약을 위해 ‘Strong&Smart 광양제철소 실현 결의대회’를 열고 직원들의 표준준수 마인드를 제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백운아트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 참석한 광양제철소 및 외주파트너사 임직원 등 1천여명은 100년 기업 포스코가 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기본은 100%표준준수임을 다시 한 번 인지하고 이를 통해 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다짐했다.

행사장 입구에는 미래의 포스코 모습과 함께 안전, 품질, 설비 관련 사고 사례와 스마트 안전보호구 및 안전체험 VR 등을 전시한 부스도 마련해 직원들이 표준준수의 필요성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도왔다. 사내외 안전 및 품질사고 사례 동영상 시청으로 시작한 결의대회는 광양제철소의 안전 실행전략과 외주파트너사의 우수 안전 활동 발표 및 100%표준준수 상황극 퍼포먼스 순으로 펼쳐졌다. 또 100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필수불가결한 Smart Factory 구현 추진현황 등을 공유했다. 김학동 제철소장, 계층별 대표 4명은 100% 표준준수 실천 다짐 선서와 다짐 구호를 힘차게 제창했다.

김 소장은 인사말을 통해 “안과 밖으로 많은 변화와 어려움이 있겠지만 자부심과 강한 일체감을 가지고 미래를 향해 흔들림 없이 나아 가자”라며 “안전 최우선, 100 % 표준준수, Strong&Smart 제철소 실현을 위해 우리 모두 다시 한번 다짐을 새롭게 하자”고 당부했다.

전남동부권취재본부/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