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우수 농특산물 ‘온라인 특별행사’

오는 27일까지 ‘옥션’에서 마케팅 및 판매 진행



보성군은 보성우체국과 연계해 오는 27일까지 오픈마켓인 ‘옥션’에서 지역 우수 농특산물 ‘온라인 특별행사’를 진행한다.

국내 최대 오픈마켓을 활용한 이번 온라인 마케팅은 보성의 농특산물 판매채널 다양화와 체계적인 홍보 판매여건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성 우수 농특산물 기획전’인 이번 온라인 특별행사는 관내 8개 업체가 참여해 최고의 계절상품인 회천감자를 비롯 녹차, 토마토, 표고버섯 등을 다양하게 판매한다.

군은 매년 2회 이상 녹차, 감자, 참다래, 토마토, 꼬막 등 지역대표 계절상품이 출하되는 시기에 소비자 인지도가 높은 옥션, 지마켓 등 오픈마켓을 통해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집중 판매하고 있다. 또 지난 1월 실시한 온라인행사에서 2억 5천만 원의 매출액을 올려 지역농가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한바 있다.

특히 군은 직접운영하는 농특산물 전문 온라인 쇼핑몰 ‘보성몰’에서 보성의 맛과 멋과 향이 담긴 400여개 이상의 우수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군 관계자는 “급격히 증가하는 온라인 시장 등 급변하는 농특산물 유통 트렌드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안정적 판로 확보를 위해 전자상거래 활성화와 대도시 직매장 운영은 물론 수출기반 구축에 만전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전남동부취재본부/기경범 기자 kgb@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