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실납세와 나눔 실천한 숨은 공로자 응원”

광주국세청, 아름다운 납세자 초청 간담회
 

광주지방국세청은 20일 정부광주합동청사 15층 회의실에서 2011년부터 2018년까지 ‘아름다운 납세자 상’을 수상한 16명을 초청, 간담회를 가졌다./광주지방국세청 제공

광주지방국세청(청장 이은항)은 20일 정부광주합동청사 15층 회의실에서 2011년부터 2018년까지 ‘아름다운 납세자 상’을 수상한 16명을 초청, 간담회를 가졌다. 광주지방국세청은 이날 자체 제작한‘아름다운 납세’ 책자와 감사패를 줬다.

광주지방국세청은 ‘아름다운 납세자’ 책자를 세무서 민원봉사실과 납세자보호실, 광주지방국세청 세미래체험에 비치해 민원인과 학생들이 볼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국세청은 성실납세와 더불어 헌신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납세자를 발굴, 아름다운 납세자상을 주고 있다.

아름다운 납세자상 수상자에게 공항 출입국 전용심사, 납세담보 면제, 정부 조달 참여시 가점 부여, 대출금리 우대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은항 광주지방국세청장은 “성실히 세금을 납부하면서도 기부·봉사 등 아름다운 나눔을 묵묵히 실천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아름다운 납세자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성실납세자가 보람과 자긍심을 느끼고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성숙한 납세문화 조성과 함께 공정한 세정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김용석 기자 yskim@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