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축구 일정-멕시코전, 오늘밤 중계방송...24일 0시, MBC, SBS, KBS2TV 생중계

러시아 월드컵 F조 경우의 수, F조 순위 스웨덴-멕시코-독일-한국   

러시아 월드컵 한국 축구 대표팀이 ‘1998년 굴욕’ 멕시코전 설욕 노린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24일 자정(한국시각) 로스토프 아레나에서 멕시코와의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F조 2차전을 치른다.

러시아 월드컵 1라운드, 스웨덴전에서 0-1 패배를 당한 한국은 멕시코에도 패하면 경우에 따라 조기 탈락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어떻게든 승점 확보에 주력해야할 대표팀이다.

멕시코전이 끝나고 1시간 뒤에는 최종전 상대인 독일이 스웨덴과 마주한다. F조 2차전에 따른 경우의 수를 따져 보았다.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순위는 스웨덴과 멕시코가 각 1승을 기록하며 독일과 한국 대표팀을 앞서고 있다.

한국 축구 대표팀이 먼저 멕시코전을 승리하게되면 1승 1패를 기록하게 된다.

이어진 경기에서 독일이 승리하게되면 4개팀 모두가 1승 1패를 기록하게 되면서 골득실에 따라 순위가 결정되며 최종전에 가서야 16강 진출팀이 확정된다. 

스웨덴이 승리하게되면 독일은 조별리그 탈락이 확정되게된다.

독일과 스웨덴이 무승부를 기록하게 되면 승점 4를 확보한 스웨덴이 조 1위로 올라서며 한국은 멕시코와 승점 동률이 된다.

반면 멕시코 전에서 무승부를 기록하게 되면 한국 축구 대표팀은 마지막 까지 가시밭길을 겄게된다.

독일-스웨덴전에서 독일이 승리하면 한국은 F조 최하위로 떨어진다. 

독일과 스웨덴이 무승부를 기록하게되면 순위 변동 없이 멕시코와 스웨덴(이상 승점 4)이 공동 1위, 한국과 독일이 공동 3위에 위치한다. 

운명의 한국-멕시코전은 지상파 3사에서 중계방송 예정이다.

독일과 스웨덴의 경기는 한국-멕시코전 이후 24일 3시에 열린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