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갑석 의원, 서구청 직원들과 간담회

지역현안 최우선 목표 국비확보 방안 논의

서구, 송갑석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임우진)은 27일 구청 상황실에서 더불어 민주당 송갑석 국회의원을 초청해 재정·예산분야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광주 서구 제공
송갑석 국회의원은 27일 오전 10시 광주 서구청을 찾아 ‘2019 국비 확보를 위한 서구청 긴급 간담회’를 개최했다.

송 의원은 지난 26일6일 오후 4시 30분 광주시와‘2019 국비 확보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데 이어 이틀째 ‘1호 공약 찾아가는 민원실’을 실천하고 있다. 송 의원은 서울에서 근무하는 보좌관과 비서관 전원과 함께 광주에 내려와 1박을 체류하며, 광주시에 이어 서구청의 주요현안 해결과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해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대책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송 의원은 “광주 서구청의 1년 예산은 4천 400억원으로 재정자립도는 19.28%로 열악한 상태이며, 국비예산 확보는 서구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수적인 사항이다”고 말했다.

송 의원은 이어 “서구청 간부급 공무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보좌진들의 연락처를 알렸으며, 지역 현안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방법들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문제를 가장 잘 알고 있는 담당 공무원의 의견을 충실히 반영해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공무원들과의 긴급 간담회 이외에도 광주 시민의 목소리 직접 듣고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다각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노정훈 기자 hun7334@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