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한 축제는 가라~‘FUN’한 청자축제가 온다

내달 28일부터 8월 3일까지 청자촌서

밟고·던지고·적시는 체험·청자 살거리

150m워터슬라이딩·한여름밤 EDM공연
 

제46회 강진청자축제는 7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강진군 대구면 청자촌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해 열림 강진청자축제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강진군 제공

전남 강진군이 제46회 강진청자축제를 앞두고 ‘확’ 달라진 모습으로 국내외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다.

이에 따라 군은 관광객과 함께하는 흙을 밝고 던지고, 적시는 체험, 전국 물레성형경진대회, 시원한 물을 이용한 150m 워터 슬라이딩, 한여름밤의 EDM 공연 등 관광객의 이목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제46회 강진청자축제는 7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강진군 대구면 청자촌에서 개최된다. 어린와 가족단위 체험거리로는 청자코일링, 물레성형하기, 청자상감 넣기, 청자 조각하기, 축제 캐릭터 만들기, 오물락 조물락 청자 만들기, 청자 액세서리 만들기와 청자 스탬프 랠리 지정장소 5곳 이상을 방문해 스탬프를 찍어 오는 경우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국 물레성형경진대회는 일반인, 대학생, 고등학생 등 전국 일반 도예작가들이 참여한다. 7월 2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청자축제장에서 개최한다. 수상자는 대상 1명에게 상금 100만원과 전기물레, 우수상 2명에게 상금 50만원, 금상 2명에게 상금 30만원, 은상 4명에게 상금 20만원, 동상 6명에게 상금 10만원, 장려상 10명에게 상금 10만원, 특별상 4명에게 상금 10만원을 수여한다. 또 이번 대회에 가장 많은 인원이 참가한 단체에 상금 50만 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특별히 경품의 청자화로, 경품 1등은 시가 3천만원 상당 청자 1점, 2등은 시가 500만원 청자 작품, 3등은 청자식기 세트가 제공된다.

또 ‘흙·불, 그리고 사람’으로 대표되는 청자의 정체성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도 진행되고 있다. 이에 따라 물과 흙을 이용한 체험확대와 놀이공간 확보, 150M 초대형 워터 슬라이딩, 음악분수, 수영장을 운영할 예정이고, 청자판매장 앞에서 관광객과 함께하는 화목가마 불지피기를 진행한다.

이밖에도 축제장 시설물과 경관에도 열중하고 있다. 주차장에서 행사장에 이르는 곳에 에어콘을 완비한 쉼터 설치, 꽃동산, 박터널 300m, 그늘막 등 관광객 편의 제공에 힘쓰고 있다.

축제장 동선을 체험존, 놀이존, 판매존으로 일원화 시키고, 청자박물관 앞 실개천을 중심으로 명품청자 판매장 부스를 운영한다. 포토존 조성을 위해 꽃을 활용한 자연과 어울리는 하트존 및 황화 코스모스로 청자 모양 포토존을 설치한다. 이어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청자축제장에 방문해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고 있는 사진을 SNS에 올리면 경품으로 워터슬라이드 이용권, 특산품을 제공한다.

김재정 향토축제추진위원장은 “청자축제를 앞두고 시설물 관리, 참신한 단위행사 프로그램 운영, 외국인 유치 손님맞이 등 더욱 알차게 축제가 개최할 수 있도록 공무원, 축제추진위원분들이 모든 열정을 다하고 있다. 새롭게 달라진 모습으로 축제가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강진/이봉석 기자 lb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