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장현 제12대 광주시장 지난 달 29일 이임식

“넉넉하고 당당한 광주 만들어 달라” 당부

제12대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이 지난달 29일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임식에서 이임사를 하고 있다./광주시 제공
윤장현 제12대 광주광역시장이 ‘시민을 위한 사람존중 생명도시, 더불어 사는 광주’를 기치로 달려온 4년을 마무리하고 지난달 29일 이임했다.

윤 시장은 이날 오전 국립5·18민주묘지 등을 참배하고 시청사 앞 기념식수동산에서 기념식수를 한 후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임식에서 지난 4년 광주시정을 위해 함께 뛰어온 공직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윤 시장은 이임사에서 “지난 4년은 광주시민의 뜨거운 열망을 품은 시간이었고, 광주답게 새로운 희망을 만드는 시간이었다”고 회고했다.

특히, 메르스의 위기 속에서도 성공적으로 치러낸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광주답게 인간존엄의 가치를 지켜낸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산업 불모지였던 광주에 4차 미래산업을 육성할 땅과 예산을 준비한 점, 사회 대통합의 모델로 마련한 ‘광주형 일자리’ 등은 공직자들과 의기투합해 일궈낸 성과라고 자평했다.

또 시정 추진의 아쉬움으로 “더불어 사는 광주공동체 실현을 위해 참여와 소통, 연대와 협력, 나눔과 공유, 관용과 배려, 협치와 자치 등행정에서부터 시민사회까지 모든 분야에서 가치 중심의 변화를 이끌었지만 이를 지속적으로 추동해낼 수 있는 제도와 시스템으로의 혁신은 부족했다”며 “우리가 곳곳에 뿌린 희망의 씨앗이 깊이 뿌리내리고 열매 맺을 그날을 손꼽아 기다린다”고 말했다.

윤 시장은 끝으로 “광주는 죽음을 이겨낸 특별한 공동체며 시민은 마땅히 배려받고 존중받아야 할 존재다”며 “공직자들의 가장 큰 소명은 이런 광주의 넉넉하고 당당한 미래를 만드는 일”이라고 강조했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