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대학생 아르바이트 신청하세요”

오는 6일까지 47명 모집

16일부터 4주간 알바 기간 운영

지난해 장성군 하계 아르바이트에 참여한 대학생들과 유두석 장성군수가 간담회를 가졌다./장성군 제공
전남 장성군이 여름방학을 맞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아르바이트를 모집한다.

장성군은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7월 16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4주간 운영할 예정으로 이에 참여할 대학생 47명을 오는 6일까지 신청 접수한다고 2일 밝혔다.

공공기관 아르바이트는 행정 업무를 배우는 경험을 쌓을 수 있어 대학생들 사이에서 인기 아르바이트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지난해 하계 아르바이트의 경우 지난해 35명 모집에 93명이 몰려 1:2.6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이는 동계 아르바이트 모집 때 보인 평균 경쟁률 1:1.7을 웃도는 수치로 여름방학 아르바이트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장성군은 많은 참여 수를 확대키로 하고 근로시간을 기존 일일 8시간에서 6시간으로 줄이고 인원도 35명에서 47명으로 확대했다. 또 아르바이트 근무기간을 1차, 2차로 나눠 2주씩 근무토록 했다.

아르바이트생은 저소득층과 장애인, 한부모가정, 국가유공자 가정 자녀에게 우선 순위가 부여되고, 신청자가 모집 인원을 초과하면 공개 추첨을 통해 선발된다.

참여 학생은 행정업무 보조나 봉사활동 등을 하면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근무 여건에 따라 총 6시간을 근무하게 된다. 2주간 근무를 마치면 1인 55만3천원의 보수가 지급된다.

하계 아르바이트 접수는 7월 6일까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장성군청(061-390-72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성/전길신 기자 ck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