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멕시코, 러시아 월드컵 16강전 선발 명단 발표…네이마르 vs 마르케스

브라질 멕시코 16강전 중계방송, MBC, KBS2TV

벨기에 일본 승자와 8강전, 3일 새벽3시 일본-브라질 16강전

브라질과 멕시코의 러시아 월드컵 16강전에 나설 22명의 선수가 발표됐다.

브라질과 멕시코는 2일 밤 11시(한국 시간) 러시아 사마라아레나에서 2018년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16강전을 치른다.

리오넬 메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라는 두 스타 플레이어가 8강 진출에 실패한 가운데 세계 최고의 이적료를 기록한 네이마르가 버티고 있는 브라질은 이번 대회 강력한 우승 후보다.

브라질은 가장 자신있는 4-3-3 포메이션을 가동한다.

최전방에 윌리안, 제주스, 네이마르 스리톱이 출전한다. 중원은 파울리뉴, 카세미루, 쿠치뉴가 지키고, 포백으로 파그네르, 실바, 미란다, 루이스가 나선다. 골문은 알리송이 맡는다.

멕시코도 4-3-3으로 맞불을 놓는다.

최전방에 '치차리토' 에르난데스가 벨라, 로사노가 공격을 지원한다. 그 뒤를 에레라와 과르다도, 마르케스가 받치고, 알바레스, 살세도, 아얄라, 가야르도가 포백을 이룬다. 골키퍼는 오초아의 몫이다. 

브라질은 더글라스 코스타, 마르셀루, 다닐루가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하고 멕시코는 모레노가 퇴장 징계로 결장한다.

브라질은 E조 1위, 멕시코는 F조 2위로 16강전에 올랐다. 이번 16강 승자는 3일 새벽 3시 벨기에 일본전 승자와 7월 7일 새벽 3시 8강에서 맞붙는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