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구안 올스페이스, 폭스바겐 실내공간 커진 SUV '티구안 올스페이스' 출시

티구안 올스페이스 가격은 4760만원부터

폭스바겐코리아가 3일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티구안 올스페이스를 출시하고 오는 9일부터 소비자 인도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캠핑이나 서핑 등 다양한 야외 레저활동을 즐기는 가족 단위 소비자나, 실내 공간 활용도가 높은 중형 SUV를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실내공간을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기존 티구안의 플랫폼(차체 뼈대)을 기반으로 공간을 확장시킨 모델이다.

 

티구안 대비 길이는 215㎜, 휠베이스는 110㎜ 더 늘려 실내 공간을 키웠다. 뒷좌석에 슬라이딩 기능을 적용해 최대 180㎜ 앞뒤 조절이 가능하다. 트렁크 적재 공간은 티구안보다 145L 늘어났다. 뒷좌석을 접을 경우 기본 760L 적재량은 1920L까지 늘어난다.

파워트레인은 2.0 TDI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과 7단 더블클러치변속기(DSG)가 탑재됐다. 성능은 최고 출력 150마력, 최대 토크 34.7㎏·m다. 가격은 4760만원. 최신 안전기술로는 사고 발생 시 보행자의 부상 강도를 낮춰주는 새로운 액티브 보닛과 차량 주행 속도 및 차간 거리를 유지해주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차선이탈경고 시스템,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편의사양으로는 360도 에어리어 뷰, 파크 어시스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파노라마 선루프, 트렁크 이지오픈 기능 등을 갖췄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오는 9일부터 인도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