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세계수영대회 D-1년 기념행사

내일 오후 8시…조선대서 KBS 열린음악회

FINA 회장 등 시민 6천여명 참석…성공기원



○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대회 개최 1년을 앞두고 붐 조성을 위해 7. 7(토) 오후 7:40 조선대학교 운동장에서 D-1년 기념행사를 ‘이제는 광주’라는 주제로 개최 한다고 4일 밝혔다.



○ 이번 기념행사는 그 동안 평창 올림픽에 가려진 광주수영대회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모으고 성공개최를 다짐하는 계기로 삼기 위해 조직위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광주광역시, 광주은행, 조선대학교가 후원한다.



○ 1부 기념식과 2부 축하공연인 KBS열린음악회로 진행될 이날 행사는 초청장을 소지한 시민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기관단체장, 조직위원, 자문위원 등 6,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 1부 기념식은 대회 유치부터 현재까지의 준비과정을 담은 영상 상영에 이어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홀리오 마글리오네 국제수영연맹(FINA) 회장 축하말씀 순으로 진행된다.



○ 이날 행사 참석을 위해 특별히 광주를 찾는 홀리오 마글리오네 FINA회장은 방문 기간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면담하고 대회의 성공을 위해 FINA차원의 적극적 지원을 약속할 것으로 알려졌다.



○ 기념식 후 2시간 동안 진행될 KBS 열린음악회는 이현주 아나운서 사회로 AOA, 스트레이키즈, 소향, 포레스텔라, 코요태, 하동균, 태진아, 강남, 박서진 등 인기 가수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 특히, 이날 기념행사에는 이낙연 국무총리의 축하메시지와 함께 광주수영대회 홍보대사인 박태환·안세현 선수의 영상 응원 메시지도 준비 된다.



○ 행사 참석은 초대권을 소지한 시민들만 가능하며 행사 당일 오후 6시부터 입장이 시작된다.



○ 조영택 조직위 사무총장은 “이번 D-1년 기념행사는 개최도시인 광주에서부터 시작된 수영대회에 대한 관심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다”며 “많은 시민들께서 행사장을 찾아 수영대회 준비사항을 함께 공유하고 성공을 다짐하는 축제의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아울러 사무총장은 “행사장 주변 주차공간이 협소하여 행사 당일 행사장 부근의 교통 혼잡이 예상되므로, 가급적 대중 교통수단을 이용하여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이와 함께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D-1년 기념행사가 열리는 7일 5.18민주광장 일대와 대인·남광주야시장 등 광주시내 곳곳에서는 프린지 페스티벌과 동아시아 문화도시공연, 하늘마당 평화버스킹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 한편,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는 2019년 7월 12일부터 28일까지(17일간) 2019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선수권대회는 8월 5일부터 8월 18일까지(14일간) 200여개 국 1만5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다. 경영·다이빙·아티스틱수영·수구·하이다이빙·오픈워터수영 등 6개 종목이 남부대, 염주체육관, 조선대학교, 여수엑스포 해양공원 등에서 각각 열린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