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관리자 교육 ‘성황’

조철민 NPO스쿨 부대표·김범준 작가 초청 강연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는 11일 광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2018 광주지역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

이날 교육은 공공기관을 비롯해 복지시설 및 비영리기관 등 자원봉사 관련 300여곳의 관리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에서는 조철민 NPO스쿨 부대표가 강사로 나서 ‘변화하는 자원봉사 환경에 따른 자원봉사 수요처의 대응과 과제’를 주제로 세계의 자원봉사 흐름과 대한민국 자원봉사의 진행방향 및 자원봉사 수요처의 필요성 등에 대해 강연했다.

두번째 강연자로 나선 김범준 작가는 자신의 베스트셀러작인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를 주제로 기분 좋은 사람으로 기억되는 사소한 습관 등을 전달하며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시민과의 상담기법 등 관계 개선 노하우를 전수했다.

김용덕 시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과 유관기관 네트워크의 핵심인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들과의 연대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함께 힘을 모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변화하는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개선과 관리자가 갖춰야 할 소양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해보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정희윤 기자 sta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