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TP 신소재센터, ㈜에이스티어 기술이전 중개

센서 켄베이어가 생략된 전자 중량선별장치 기술이전

(재)전남테크노파크는 김윤호씨가 갖고 있는 ‘센서 컨베이어가 생략된 전자 중량선별장치’ 기술을 ㈜에이스티어(대표 이문수)에 기술 이전을 중개했다./전남테크노파크 제공
(재)전남테크노파크는 김윤호씨가 갖고 있는 ‘센서 컨베이어가 생략된 전자 중량선별장치’ 기술을 ㈜에이스티어(대표 이문수)에 기술 이전을 중개했다.

12일 전남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에 따르면 센서 컨베이어가 생략된 전자 중량선별장치 기술은 농산물, 수산물 등에 활용하는 기술로 생산품을 중량 단위로 센서 컨베이어 없이도 선별 할 수 있는 기술로 ㈜에이스티어의 요청으로 개인이 보유하고 있던 이전희망 특허 기술을 전남테크노파크에 의뢰해 기술이전을 하게 됐다.

㈜에이스티어는 산업기계, 기계제작품 및 정밀기계를 제작하는 업체로 전남테크노파크 신소재기술산업화지원센터 내 입주하고 있으며, 이번 핵심특허의 기술이전을 통해 낙후된 수산생물의 선별장치를 기술적으로 보완해 멸치, 굴비, 조기, 전복 등의 다양한 선별장치를 개발해 사업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전남테크노파크 이정관 기업지원단장은 “전남도내 기업들의 기술이전거래 촉진을 위해 우수기술 도입에 의한 성공적인 기술이전과 이전기술 사업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기술이전을 희망하는 전남의 기업들이 전남테크노파크에 문을 두드려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기술이전 중개는 지난 10일 전남테크노파크 전용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번 기술이전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전라남도의 지원으로 전남테크노파크에서 시행중인 기술거래촉진네트워크사업의 일환으로 기술이전 수수료없이 무료 중개했다.

동부취재본부/김현수 기자 kh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