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관 “14가지 전통요리 비법 전수합니다”

중장년 남성 위한 ‘찬품만들기’강좌 수강생모집

광주문화재단 전통문화관이 중장년 남성들을 대상으로 한 요리교실 ‘여름특별강좌 찬품만들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찬품만들기는 요리경험이 없거나 가족을 위한 요리 등에 관심을 가진 중장년층 남성들을 대상으로, 식사 준비에 필요한 일상적인 반찬부터 손님 초대요리에 활용될 수 있는 일품요리까지 다양한 조리법을 가르칠 예정이다. 중장년 남성들이 요리를 배우고 직접 만들어 가족과 지인들에게 대접함으로써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만끽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마련한 특별강좌이다.

세부 프로그램은 오미자청 비빔국수, 오미자차, 육개장, 열무김치, 김치찜, 미역오이냉국, 오겹살 편육, 양파볶음, 마설기, 녹차, 궁중닭찜, 잔멸치볶음, 불고기, 된장국 등 손쉬운 반찬부터 전통 일품요리까지 14가지 전통음식을 배워본다.

강좌는 24일부터 9월 11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총8회), 전통문화관 남도의례음식체험실에서 진행되며, 강사는 민경숙 광주시 무형문화재 제17호 남도의례음식장이 맡았다.

수강생 모집기간은 오는 17일까지이며, 전통문화관 홈페이지 및 전화ㆍ방문접수로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수강료는 7만원, 재료비는 별도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통문화관 홈페이지((www.gtc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062-232-1502)



/노정훈 기자 hun7334@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