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M서 5분내 알뜰폰 개통…1만1천여 기기 적용

KT 엠모바일·에넥스텔레콤, 효성 TNS 협력

편의점, 지하철 등에 설치된 ATM(자동화기기)에서 알뜰폰 개통이 가능해졌다.

KT 엠모바일과 에넥스텔레콤은 효성티엔에스와 협력해 ATM에서 알뜰폰 개통이 가능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전국 편의점, 지하철 등에 설치된 효성티엔에스 ATM 기기 약 1만1천100여대에서 이용할 수 있다.

ATM 기기에서 통신사를 선택하고, 구매한 유심(USIM) 번호와 개인 인적사항 등을 입력한 후 신용카드와 주민등록증으로 본인 인증을 하면 5분내 개통이 완료된다. 신규 개통만 가능하며, 개통 시간은 평일과 토요일 오전 9시∼오후 9시다.

개통 가능한 요금제는 KT 엠모바일 2종(실용 유심 1.7, 실용 유심 1.9), 에넥스텔레콤 2종(A제로 3G, A LTE 데이터 100M)이다.

KT 엠모바일은 홈페이지에서 개통 가능한 ATM 위치와 유심 구매가 가능한 편의점을 안내한다. 아울러 7월 한달 간 편의점(미니스톱·씨스페이스)에서 유심 구매 후 ATM에서 개통하는 고객에게 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한다.

에넥스텔레콤은 9월까지 ATM기기에서 개통한 고객에게 GS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넥스텔레콤은 “앞으로 ATM 요금제를 확대하고, 전산 운영시간 외 신청 시 익일 오전 9시에 자동 개통이 가능한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