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는 ‘별☆별 우주극장 Fantasy 고흥’으로

오는 28일 나로우주센터·국립청소년우주센터 일원서

전남 고흥군은 오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5일 간 나로우주센터와 국립청소년우주센터 일원에서 열리는 제11회 고흥우주항공축제 마무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주에 관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국내에서 보기 드문 우주관련 콘텐츠를 가진 고흥우주항공축제는 어린이, 청소년, 가족 단위 방문객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축제다.

특히 올해 11회째를 맞이해 별★별 우주극장, Fantasy 고흥이라는 컨셉으로 전년도 대표 프로그램인 BigBang 3 프로그램을 BigBang 4로 강화해 콘텐츠 파급력을 높였다.

핵심 테마 프로그램인 나로호 발사현장견학(BigBang 1)은 지난 3일 오전 10시부터 나로우주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고 있으며 1천251명이 신청을 한 상태다.

이밖에도 주요 프로그램으로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과 국립청소년 우주센터 체험(BigBang 2)을 준비했다.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에서는 상설·기획·야외전시, 3D·4D영상관 등 72종의 전시 체험이 가능하며 국립청소년우주센터에서는 1인승 우주선조정, 4D 시뮬레이터, 천체투영관 등 우주과학 특성화 체험이 가능하다.

고흥군 관계자는 “11회째를 맞아 BigBang 4 콘텐츠와 축제장 편의시설을 알차고 내실있게 준비한만큼 별별 판타지 가득한 고흥우주항공축제에 오셔서 가족과 함께 특별한 여름휴가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동부취재본부/기경범 기자 kgb@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