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섬진강천문대, 여름철 별자리 교실

내달 1일부터 초·중학생 포함된 가족 대상

전남 곡성군은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들에게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천문학습을 통한 호기심과 탐구심 배양을 위한 ‘여름방학 별자리교실’을 8월 1일부터 8월 4일까지 4일간 곡성섬진강천문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별자리 교실은 태양계 행성들의 탐사 역사를 통한 천문 강연과 함께 가상현실을 통해 태양계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VR 안경 만들기’와 ‘에어로켓 제작 및 발사’ 체험 등 다양한 과학교구 만들기 체험을 비롯, 천체투영실에서 별과 우주에 관한 영상을 관람하고, 여름철 별자리와 목성, 토성, 백조자리 이중성 등을 망원경으로 직접 관측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참가대상은 초등학생 및 중학생이 포함된 가족으로, 매일 35명씩 4일간 운영하며, 참가신청은 사전에 전화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안내는 곡성섬진강천문대 홈페이지(http://www.gokseong.go.kr/star/)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기타 사항은 천문대 대표 전화(061-363-8528)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곡성군은 천문대 별자리 체험과 더불어 곡성섬진강기차마을, 레일바이크, 섬진강 레프팅 등의 다양한 관광·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족 간의 정서적 교류와 원활한 소통의 장이 돼 여름 방학 추억 쌓기에 적합한 장소로 주목받고 있다.

동부취재본부/최연수 기자 karma4@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