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서구민 한가족나눔 후원품 전달식

서대석 광주광역시시 서구청장은 30일 오후 드림라이온스클럽(회장 박응규)으로부터 서구민 한가족나눔 후원품으로 선풍기50대(300만원 상당)을 기탁 받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해 주신데 대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남구, 마을버스 713번 개통식

광주 남구는 30일 오전 남구문화예술회관 앞에서 김병내 남구청장, 조기주 남구의회의장과 지역주민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구 마을버스 2호’ 인 713번 마을버스 개통 기념식을 가졌다.
LG화학봉사단 홀몸노인 세대에 가전제품

LG화학 적량공무봉사단이 여수시 미평동 홀몸노인 세대에 세탁기와 가스레인지 등 100만 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전달했다./LG화학 제공
나주 빛가람파출소, 고층아파트 낙하사고 예방활동 전개

전남 나주경찰서(서장 박종열) 빛가람파출소(소장 정찬복)는 최근 고층아파트에서 물건을 투척하거나 낙하로 인해 인명·재산 피해가 빈번하게 발생하자 낙하사고 예방활동을 펼쳤다고 30일 밝혔다. /나주경찰서 빛가람파출소 제공
첨단1동 아파트주민, ‘내가 먼저 인사하기 캠페인’

광주 광산구 첨단1동 아파트입주자대표협의회(회장 정환성)는 지난 28일 이웃 간의 소통부재와 층간소음 등 사회문제 발생을 해결하고, 아파트 공동체 회복을 위해 ‘내가 먼저 인사하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월곡2동 사회단체, 릴레이 생수 나눔
광주 광산구 월곡2동 주민자치위원회 등 사회단체 회원들은 30일 롯데리아 광주하남점 사거리 그늘막 쉼터에서 폭염에 지친 주민의 더위를 식혀줄 릴레이 생수 나눔을 진행했다.
동구 계림2동, 저소득층 여름나기 선풍기 등 전달

광주 동구 계림2동주민복지공동체(위원장 강상규)는 지난 27일 지속되는 폭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가정 30세대에 시원한 여름나기 선풍기 및 이불을 전달했다.
북구, 청소년 영어캠프 운영
30일 광주국제영어마을에서 북구지역 초·중등생 14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영어캠프’가 열린 가운데 청소년들이 경찰서 상황체험실에서 실생활에 필요한 영어를 배우고 있다. 이번 캠프는 1박 2일 일정으로 원어민과 함께하는 상황별 실용언어체험 위주로 마련됐다.
조선대, 문화리더 해외탐방 수료식

조선대학교(총장 강동완)는 지난 27일 광주 동구 지산동 베네치아에서 2018학년도 제9기 문화리더 해외문화탐방 수료식을 개최했다. 문화리더 27명은 지난 7월 12일부터 7월19일까지 8일간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 크로아티아 등을 순회하며 다양한 문화유산들을 탐방했다.
목포대,‘청년관광창업가 양성교육’ 실시
국립목포대학교 해양·레저스포츠 관광 창의인재교육 특성화사업단(단장 심원섭)은 지난 23~25일 3일동안 교내에서 ‘2018년 청년관광창업가 양성교육’을 실시했다./목포대학교 제공
적십자사 혹서기 재난취약계층 지원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회장 박흥석)는 30일 광주 북구 매곡동에 위치한 적십자사 다목적강당에서 혹서기 구호품을 재난취약계층에 지원했다. 혹서기 구호품은 선풍기와 여름용 이불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광주와 전남지역 1천100가구에 주중에 전달 될 계획이다./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제공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