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리굴리의 ‘와글와글 숲’

롯데갤러리 광주점 8월 여름방학 기획전시

광주 롯데갤러리에서는 2일~29일까지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굴리 굴리의 ‘와글와글 숲’전을 진행한다.

대전 롯데갤러리 전시에 이어 순회전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그린책 작가이자 인기 일러스트레이터인 김현 작가(화명 : 굴리굴리)의 일러스트 원화, 도서, 아트상품 전시 및 체험전시로 꾸려진다.

전시명인 ‘와글와글 숲’은 굴리굴리 작가의 그린책 친구들이 살고 있는 상상 속 세상을 뜻한다. 작가는 본인의 인기 캐릭터인 데이지, 포비, 시로, 루피 등 굴리굴리 프렌즈의 소소한 일상을 통해 순수하고 투명했던 어린 시절의 감성을 사랑스럽게 그려냈다.

스토리는 친구들과 함께 떠난 여행에서 겪게 되는 모험과 판타지 가득한 일상이 주를 이루는데, 로켓으로 떠나는 우주 비행, 무인도에 표류해 벌레들과 일광욕을 즐기고, 비밀계곡에서 달님, 별님과 함께 목욕을 즐기는 등 동심 가득한 유년 시절의 판타지들이 전시장을 가득 메웠다. 또한 2017년 스타필드 고양 오픈 이벤트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고양이 캐릭터 ‘핑크비비’부터 마루, 팬지, 로이, 토리, 팽이까지 굴리굴리의 다양한 캐릭터들이 만들어내는 숲 속 이야기들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갤러리 관계자는 “천진함과 상상력, 순수함으로 우리 일상에 잔잔한 웃음을 선사하는 굴리굴리 친구들을 통해 여름의 무더위를 잠시나마 잊을 수 있기를 바라며, 잊고 있었던 유년시절의 따스한 감성까지 발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정훈 기자 hun7334@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