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車, 사우디서 여심 공략 나선다

여성 운전자 특화 캠페인

사우디아라비아 현대차 홍보대사로 선정된 왼쪽부터 패션 디자이너 림 파이잘(Reem Faisal), 사업가 바이안 린자위(Bayan Linjawi), 라디오 프로그램 진행자이자 여행 블로거인 샤디아 압둘 아지즈(Shadia Abdulaziz)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사우디아라비아 여성 운전자 공략에 나선다.

현대차는 사우디아라비아 여성 운전자 대상 브랜드 캠페인 및 고객 경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먼저 현대차는 이동성의 자유를 갖게 된 사우디 여성들이 운전을 시작으로 향후 더 많은 성취를 이뤄내도록 독려하고 지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왓츠넥스트’(#whatsnext) 캠페인을 진행한다.

현대차는 여성 운전이 허용된 날인 6월 24일(이하 현지시간)부터 캠페인의 사전 티저 영상을 마이크로 사이트를 비롯한 현지 SNS 채널을 통해 게재했다.

해당 영상은 현재까지 페이스북에서 150만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관심을 끌었다.

지난 1일부터는 #왓츠넥스트 캠페인의 본편 영상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캠페인 활동을 시작했다.

본편 영상은 패션디자이너 겸 사업가, 영화감독, 교사 겸 달리기 선수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실제 사우디 여성들이 자신의 목표를 향해 전진하는 모습을 집중 조명하며 다른 여성들에게도 응원 메시지를 전하는 내용이다.

아울러 현대차는 사업가 바이안 린자위, 라디오 프로그램 진행자 겸 여행 블로거 샤디아 압둘 아지즈, 패션디자이너 림 파이잘 등 사우디 유명 여성 인사 3인을 선정해 브랜드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이들을 한국에 초청해 브랜드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최근 시장 포화로 부침을 겪고 있는 세계 자동차 업계는 사우디의 여성 운전 허용에 따른 변화에 주목하고 있다.

사우디 여성 약 900만명 중 600만명 정도가 운전면허증 시험에 지원하고, 여성 운전자 확대에 따라 2030년까지 사우디 국내총생산(GDP)이 900억달러 증가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현대차는 현재 사우디를 비롯해 아랍에미리트(UAE), 오만, 쿠웨이트 등 14개의 중동 국가에 진출해 엑센트, 엘란트라(국내명 아반떼), 쏘나타 등을 주력 차종으로 판매하고 있다.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