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광주본부, 내일채움공제 우수기업 선정

지오씨·제이와이솔루션·진양 등 3개사

중소기업진흥공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윤용일)는 내일채움공제 우수기업 3개사를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광주지역 내일채움공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곳은 지오씨(주)(대표이사 박인철), 제이와이솔루션(주)(대표이사 박상우), ㈜진양 (대표이사 이두형) 등 3개사이다.

‘내일채움공제‘ 는 핵심인력 장기근속 유도를 위해 2014년 8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핵심인력과 중소기업이 1 대 2 이상 비율로 34만원 이상 매월 공동 적립 후 5년 만기시 납입금과 복리이자를 성과보상금으로 핵심인력에 지급하는 정책성 공제사업이다.

내일채움공제를 가입한 기업은 기업납입금 전액을 손비로 인정될 뿐 아니라 납입금의 25%에 대해 인력개발비로 인정돼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49개 사업 참여시 평가 또는 선정에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가입기업의 핵심인력은 5년간 장기 재직했을 경우 본인 납입금의 약 3배 이상(최소 2천만원)을 일시에 수령하게 된다. 만기 공제금 수령 시 중소기업 납입금에 대한 근로소득세의 50%를 감면받게 되는 등 중소기업과 핵심인력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윤용일 광주지역본부장은 “앞으로 이 제도가 확산돼 중소벤처기업에게 근로자 장기근속을 통한 기업경영 안정성을 높이고, 핵심인력에게 2~3천만 원 이상의 자산형성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 고 밝혔다.

한편 가입을 희망하는 기업은 중진공 광주지역본부(062-600-3015)로 직접 방문접수하거나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