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공무원교육원, 행복나눔 자원봉사

중견리더과정 81명 나주시 노인요양원서

전남도공무원교육원(원장 이기춘) 제25기 중견리더양성과정 교육생 81명은 최근 나주시 노인요양원에서 ‘행복나눔 자원봉사’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사진>

이날 교육생들은 요양원을 방문해 생필품을 전달하고, 시설 대청소, 레크리에이션 등 어르신들과 마음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제25기 중견리더양성과정 교육생들은 중견간부공무원으로 갖춰야 할 바른 인성을 겸비하고, 앞으로 교육현장에서 나눔과 배려 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기 위해 함께하는 나눔을 실천했다.

요양원 관계자는 “무더운 날씨에도 스스럼없이 어르신들과 어울리며 시설 대청소에 나선 교육생들의 모습에 든든함을 느꼈다”며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께 즐거움을 선물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전남지방공무원교육원 우정균 과정장은 “중견리더양성과정 교육생들이 매년 3차에 걸쳐 도내 사회복지시설을 위문방문 봉사체험활동을 실시하고 있다”며 “이런 활동을 통해 공무원의 기본은 깊은 지식이 아니라 나눔과 배려를 바탕으로 한 바른 인성을 배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시노인요양원은 노인성 질환 등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편안한 환경에서 다양한 일상생활지원, 간호 및 재활치료, 여가 프로그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100여명의 어르신들이 함께 생활하고 있다./박지훈 기자 jhp9900@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