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동부취재본부
여수시, 자동차 의무보험 가입 지속 홍보
여수시, 자동차 의무보험 가입 지속 홍보

자동차 소유자가 운행 관계없이 의무적 가입

미가입시 과태료…운행 땐 1년 이하의 징역 등

여수시가 자동차 사고에 따른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자동차 의무보험 가입을 지속 홍보하고 있다.

자동차 의무보험 가입 안내문 배부는 물론 의무보험 만료일과 정기검사일 등을 기재할 수 있는 주차알림판을 시민 등에게 제공하고 있다.

자동차 의무보험은 자동차 차고 발생 시 발생한 손해의 배상을 보장하기 위한 보험이다.

가입대상은 일반 자동차와 이륜자동차·건설기계 등의 소유자로 운행과 관계없이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에 따라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한다.

의무보험은 가입 후 자동차의 소유권이 있는 날까지 유지해야 한다. 자동차를 매매할 경우 소유권 이전등록 전, 폐차 시는 폐차말소등록 전까지다. 상속의 경우 상속인이 정해지지 않은 경우도 반드시 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미 가입 시에는 자동차 종류별로 과태료가 부과된다. 이륜자동차는 최대 30만 원, 비사업용 자동차는 최대 90만 원, 사업용 자동차는 최대 230만 원이며 체납할 경우 최고 75%까지 (중)가산금을 부담해야 한다.

의무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상태로 자동차를 운행할 경우 처벌은 더욱 무겁다.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자동차 의무보험 가입 시기와 과태료 등을 정확히 인지해 피해를 보지 않도록 연중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부취재본부/백충화 기자 choong@namdonews.com





배포일 : 2018. 8. 10.

매수 : 2매(사진 1매)

담당자 : 시립도서관 김욱선 ☎061-659-4777



“독서왕을 찾습니다”…여수시 우수 독후감 공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종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