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구하려 멧돼지 맞붙은 부산 금정산 소림사 애완견 "태양이" 

등산객과 주인을 구하기 위해 멧돼지와 싸운 애완견 "태양이"가 화제다.

13일 부산야생동물보호협회에 따르면 지난 9일 오후 9시 20분쯤 부산 동래구 금강공원 내 소림사 인근에서 홀로 야간산행을 하던 여성이 멧돼지 3마리와 맞닥뜨렸다.

이 여성의 "살려달라"는 외침에 멧돼지가 여성을 향해 달려들었고 이를 목격한 소림사 여신도 김모(63) 씨가 절에서 기르는 애완견 태양이의 목줄을 풀었다.  

김씨가 목줄을 푼 반려견은 멧돼지의 시선을 돌리는 데 성공했고 김씨는 막대기로 멧돼지에 맞섰다. 멧돼지가 주춤하는 사이 김 씨는 태양이에 뛰라고 말한 뒤 절방으로 뛰었다. 하지만 태양이는 반대 방향으로 뛰었다.

이에 대해 김 씨는 연합뉴스를 통해 "태양이가 나를 보호하기 위해 멧돼지를 유인하려고 했는지 절방이 아닌 다른 방향으로 뛰었다"면서 멧돼지가 자신을 향하자 그제야 태양이도 방향을 바꿔 따라왔다고 설명했다. 

이후 태양이와 멧돼지가 뒤엉켰고 태양이는 김 씨가 다른 방으로 몸을 피할 때까지 멧돼지를 상대로 싸웠다는 것이 김씨 설명이다. 

생후 1년 남짓인 태양이 덕분에 등산객과 김씨는 다치지 않을 수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태양이는 멧돼지와의 싸움으로 엉덩이, 다리 부근 등을 수차례 물리는 부상을 입었다. 

그러나 200만원이 넘는 입원치료비에 주인 김씨는 간단한 응급조치 후 현재 매일 통원치료 만 받고 있다.

소림사에서 30년간 보살 생활을 했다는 김씨는 "사람이 해를 당하는 것보다 낫겠다는 생각에 태양이 목줄을 풀었는데 너무 마음이 아프고 내 생명을 구해줘 고맙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최인봉 부산야생동물보호협회 회장은 "산행 중 멧돼지를 만나면 소리를 지르거나 자극해서는 안 되며 침착하게 뒷걸음치며 현장을 벗어나도록 해야 한다"며 "금정산 주변에 멧돼지 출몰이 잦아 가급적 야간산행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