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식품기업 CS 기본 실천 과정 운영

내달 6일·7일 농식품유통교육원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다음달 6일, 7일 이틀간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식품기업 고객만족(CS)기본 실천 과정’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신설한 식품기업 CS 기본 실천 과정은 기업이 고객만족경영의 기본기를 다져 올바른 고객만족 기업문화를 확립할 수 있는 기준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교육은 ▲고객만족경영의 이해 ▲고객만족경영 접점과 고객접점 강화전략 CS 커뮤니케이션 ▲고객만족경영 체계와 운영 ▲고객만족경영 프로세스관리 등으로 구성됐다. 모든 내용은 실무 중심의 강의와 수강생 토의로 시간을 병행해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은 식품제조·가공·유통업체 및 농어업법인 임직원, 고객상담업무 담당자 등 재직근로자로 선착순 모집하며, 교육비는 국고 지원을 받아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와 교육운영부(031-400-352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T 관계자는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해서는 고객의 기대에 충족되는 품질과 효과적인 불만 처리가 기본”이라며 “고객만족은 상품의 품질을 위해 제품의 기획, 설계, 디자인, 제작, 애프터서비스 등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 내재된 기업문화 이미지와 더불어 상품 이미지, 이념 등 고차원적인 개념까지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만족감을 제공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안세훈 기자 as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