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택시기사, 국제수묵비엔날레 ‘홍보’

법인·개인택시 대표 14명 홍보대사 위촉

박병호 전남도 행정부지사(앞줄 왼쪽 다섯번째)가 13일 전남도청 서재필실에서 목포와 진도 택시 운수종사자를 2018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한 뒤 차량용 스티커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도 제공
2018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의 홍보를 위해 전남지역 택시기사들이 뭉쳤다.

13일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사무국에 따르면 박병호 전남도 행정부지사는 박람회 개최지인 목포와 진도지역 법인 및 개인택시 대표 14명에게 명예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했다.

사무국은 택시 기사가 지역의 민심과 정보의 흐름을 가장 민감하고 빠르게 확산할 수 있는 점에 착안해 이들을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에 따라 진도와 목포의 개인택시 및 12개 택시회사법인 소속 총 1천618대가 홍보에 합류하게 된다.

사무국에서는 위촉식 후 법인 소속 및 개인택시 차량용 홍보스티커를 배부하고, 택시 손님들이 행사 정보를 쉽게 접하도록 차량 비치용 홍보물도 전달했다.

박병호 부지사는 “개최지 곳곳을 누비는 택시가 도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행사 홍보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수묵비엔날레가 예향 남도의 대표 행사로 기억되도록 적극 지원해달라”고 당부했다.

송명남 목포시 개인택시 지부장은 “지역에서 개최되는 국제행사의 성공을 위해 역할이 부여돼 책임감을 느낀다”며 “명예홍보대사로서 행사 홍보와 관광객 친절 안내에 적극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2018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는 국내 최초의 전통 회화 비엔날레다. ‘오늘의 수묵- 어제에 묻고 내일에 답하다’라는 주제로 오는 9월1일∼10월31일까지 목포 문화예술회관과 진도 운림산방 일원에서 열린다./박지훈 기자 jhp9900@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