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수원장 김동일·학생교육원장 김성남씨

광주교육청, 교장·교감·교육전문직 127명 인사

교육연수원장 김동일·학생교육원장 김성남씨

광주시교육청 9월 1일 자 관내 초·중·고교 교장·교감·교육전문직 등 127명(초등 69명·중등 58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16일 단행했다. <인사명단 16면>

이번 인사는 광주교육연수원장과 학생교육원장 등 교육공무원 퇴직·전직에 따라 결원 후임 보충인사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광주교육연수원장에는 김동일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을, 광주학생교육원장에는 김성남 시교육청 체육복지건강과장을, 광주유아교육진흥원장에는 박숙희 건국유치원 원장을 임명했다.

시교육청 교원인사과장에는 이강수 광주교육정책연구소장이, 체육복지건강과장에는 김제안 광주체육고 교감이, 민주인권생활교육과장에는 오경미 동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장이 자리를 옮겼다.

또 동부교육지원청과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에는 염옥의 광주효광중 교장과 이미라 월봉초 교장이 각각 임명됐다. 동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장에는 우재학 서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장을, 서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장에 백기상 혁신교육과 장학관을 발령했다.

교장 중임 대상자나 공모교장 임기 만료 교원의 임용 제청 추천에 대해서는 교장 임용심사위원회 심사와 교육공무원인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추천됐다. 이밖에 공모 절차를 거쳐 초등 4명·중등 1명의 공모교장도 임용됐다.

교육청 관계자는 “본인의 희망과 민선 3기 교육 정책, 학교문화 혁신을 안정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역량을 고려했다”고 인사의 배경을 설명했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